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성장🌱

[최강의 단식] 을 읽고 단식도전기 남기기

by 빕비빅 2022. 5. 25.

사실 단식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내가 온 몸에 염증 반응을 꽤나 심하게 겪고 있기 때문인데, 염증을 없애는 데는 3일 정도간 물만 마시고 굶으면 좋다는 얘기에 이틀만에 '최강의 단식' 책을 빠르게 독파하게 되었다.

수 5/25 목 5/26 금 5/27 토 5/28 일 5/29
책 다 읽고 계획 짜기 아침: 방탄커피 1잔
점심: 건너뛰기
저녁: 7-8시 사이 약간의 지방과 양질의 단백질(40-50g)
아침 : 방탄커피 1잔
이후 동굴 속에서 단식
동굴 속에서 단식 동굴 속에서 단식
19:00 단식 종료

'동굴 속에서 단식' : 이라 함은 사실 동굴 속에서 하는 건 아니고 내 방에서 할 건데 작가가 책 내내 줄창 이야기하는 "비전퀘스트Vision Quest(https://en.wikipedia.org/wiki/Vision_quest)에서 영감을 받아 내가 정한 방식이다.

  • 방탄커피 공식 레시피 : 갓 내린 커피 1잔, C8(욕아님) MCT오일 1작은술~2큰술, 기버터 1작은술~2큰술
  • 내 단식 대상 : 음식, 내 핸드폰, 아이패드, 노트북, 남자친구(미안😂) 
  • 도파민 단식과 야생에서 할 수는 없지만 비전퀘스트를 동시에 하고 싶어서 방 안에서 방해물(폰, 아이패드, 노트북)을 제거하고, 3일 동안 명상, (자극적이지 않은 내용의)독서, 필사, 요가만 할 것이다.
  • 내가 단식기간 동안 섭취할 수 있는 것은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약간 들어간 물이다.
  • "필요해"라는 생각이 들면 "없으면 죽는가?" 생각해보고 필요에 대한 집착 내려놓기
"가장 중요한 것, 가장 무서운 것, 솔직하게 판단했을 때 길게든 짧게든 멀리하며 지낼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 대상을 찾아라.
그것에 대한 단식을 해보라. 단 하루라도 좋으니 그렇게 지내 보라. 불편해질 만큼 오래 지속하라. 
그리고 거울을 들여다보며 거기 서 있는 사람이 마음에 드는지 살펴 보라.
예전보다 그 사람이 더 마음에 들 것이다. 내가 보장한다. 이것이 바로 단식의 마법이다."

이 부분을 읽고 무엇을 단식할 것인지 정했다. 내 인생에서 내가 주인이라고 느끼지 못하게 하는 것들과 나 스스로 정신적 의존도가 높은 것(특히 남자친구)를 꼽아보았다.

  • 몸무게 : 공개 블로그라서... 차마 쓸 수가 없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비밀댓글 남겨주시면 답해드릴게요...
  • 현재 나의 상태 : 얼굴에는 여드름이 가득하고, 누르면 딴딴하게 굳은 아픈 뭉친 여드름?뾰루지가 턱에 있다. 호르몬 불균형, 염증 폭발로 작은 좁쌀 여드름이 목, 가슴까지 있고, 팔다리에도 좁쌀처럼 오돌도돌 돋아있다. 비염 때문에 휴지를 달고 살고, 숨소리가 크다. 머리 밑에도 여드름이 난다. 알러지 때문에 결막염, 비염으로 고생해 알러지약을 먹어야만 한다. 몸 상태가 안좋으니 우울감, 불안감, 무기력감 사이에서 줄 타기를 한다. 살이 많이 쪄서 거동이 어색하다. 몸이 무겁게 느껴지고, 잘 때 팔 다리가 저리고 신경쓰인다. 하지불안증후군인가 뭔가 분명 난 것 같다. 허리가 많이 뻣뻣하고 근육이 짧아져 숙이거나 자유롭게 움직이기 어렵다.

2022.05.28 토

몸무게 변화 -1.2kg,

힘이 아예 없지는 않다. 물이랑 소금을 많이 섭취하는 중.  

빨리 월요일 아침이 되어서 방탄커피 한 잔하고 싶다ㅏㅏ... 

목에 여드름이 다 쏙 들어갔고, 턱에 땐땐한 여드름 하나만 남았다. 얼굴 여드름도 전반적으로 다 가라앉았다. 붉은기, 붓기, 성난 게 다 가라앉았다.

허벅지에 새로 튼 살을 발견했는데, 내가 밉다는 생각보다 그 동안 내가 나한테 진짜 무관심했었구나 싶어서 미안한 마음, 잘 보살펴줘야겠다는 마음이 먼저 들었다. 

2022.05.29 일 19:00

  • 몸무게 변화 : 
  • 외형적 변화 : 
  • 내면적 변화 : 

 

 

 

댓글